님블스토리지, 강남세브란스병원에 `AF3000` 공급

님블스토리지코리아(지사장 정현용)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 AF3000 스토리지를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파트너사인 필라테크를 통해 이뤄졌다. 강남세브란스병원 VM웨어(VMware) 가상화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님블스토리지 AF3000 올프래시어레이 스토리지.
님블스토리지 AF3000 올프래시어레이 스토리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하이브리드 제품을 적용한 데 이어 추가 고도화 사업에 필요한 올플래시 스토리지(AF3000) 도입했다. 이에 따라 기존 시스템 성능을 고도화하고 스토리지 DR를 구현하는 등 안정적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다.

정현용 지사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님블스토리지 하이브리드 제품을 도입했다”며 “이후 운영 결과 뛰어난 성능과 데이터 절감율이 보장돼 이번 결정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김성일 강남세브란스병원 팀장은 “님블스토리지 제품 도입 후 이슈나 장애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했다”며 “실시간 압축 및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디스크 공간을 크게 절약했다”고 전했다.

님블스토리지는 플래시 전문 스토리지 기업이다. SSD와 하드디스크를 혼합한 캐슬(CASL) 파일시스템을 통해 경제성과 고성능, 대용량 세 가지 요구를 만족시켰다. 미국 NYSE(NMBL)에 상장돼 있다. 세계 50개 이상 국가에서 고객사 9500여곳을 확보했다. 국내 지사는 2014년 3월 설립됐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