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쿠팡 트래블 어워즈’ 발표
이커머스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2016 쿠팡 트래블 어워즈(2016 Coupang Travel Awards)’를 실시하고 지난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은 베스트셀러 여행 상품들을 발표했다.
31일까지 선보이는 ‘2016 쿠팡 트래블 어워즈’는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쿠팡에서 판매한 여행 상품 중 가장 높은 판매액을 기록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쿠팡은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레저 입장권, 제주 입장권, 해외 입장권, 해외 자유여행·패키지 등 총 6개 부문의 판매 1위 상품을 뽑았다. 또한 각 부문별 베스트셀러 Top 3 및 인기 높았던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엄선해 함께 선보였다.
‘2016 쿠팡 트래블 어워즈’ 전체 1위는 레저 입장권 부문 1위를 차지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이었다. 이 상품은 구매 즉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성별과 연령에 관계 없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쿠팡에서 에프터4 자유이용권 기준 1만8,000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호텔·리조트 부문 1위를 차지한 ‘웰리힐리파크 리조트’는 객실과 식사, 리프트권, 리프트 및 렌탈 할인권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쿠폰 한 장으로 스키 여행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쿠팡가는 객실 등급과 인원에 따라 18만원대부터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개별로 별장형 공간을 제공하는 독채 펜션 ‘제주 통나무 파크펜션’은 원룸형부터 복층형까지 다양한 객실을 보유해 고객들의 다채로운 수요를 만족시키며 펜션·캠핑 부문 1위에 올랐다. 쿠팡가는 주중 기준 4만9,000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또 ‘제주 관광지 모바일 입장권’은 제주도의 다양한 관광지 중에서 내가 원하는 곳을 골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워 제주 입장권 부문 1위에 꼽혔다. 쿠팡가는 기획형 Big 2 성인 기준 4,000원대부터다.
이 외에도 해외 입장권 부문에서는 일본 여행 시 4G LTE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해주는 ‘일본 포켓 와이파이(Wi-Fi)’가, 해외 자유여행·패키지 부문에서는 전일정 리조트식 제공 등을 자랑하는 ‘괌 여행 상품’이 각 부문1위를 차지했다.
김성익 쿠팡 서비스사업부장은 “쿠팡은 지난 한 해 동안 수준 높은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믿을 수 있는 여행 상품들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며 “높아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국내외 여행 상품들을 통해 올해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