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플러스(대표 김영철)는 구성 적합성 분석·시스템 운용정보 가시화 솔루션 `이앤비센터(EnvCenter)`를 출품했다.
이엔비센터는 복잡하고 다양한 시스템 소프트웨어(SW)로 구성된 IT서비스 환경에서 시스템 구성 요소 관리와 운영을 돕는다. 웹서버, WAS,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등 주요 인프라 소프트웨어 구성과 설정, 시스템 운용체계(OS) 환경, 애플리케이션 구성, 실행 파일, 운영 현황 등 서비스 운영 환경 정보를 자동 수집한다.
SW 간 연관을 자동으로 분석해 직관적 서비스로 가시화한다. SW 구성도와 다양한 운영 편의기능 등을 제공한다. 변경 추적이 가능하다. 변경 이력, 구성파일 버전 관리, 도메인 간 비교도 지원한다.
관리 대상을 유형별로 분리해 관리현황과 수집 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장비별 시스템 설정 값, SW 구성정보, 환경 정보 등을 비교하고 설정 정보 엑셀파일 저장을 지원한다.
토폴로지맵으로 다양한 구성 정보를 가시화한다. 시스템 전체 영역 변화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돕는다. 각 티어 간 가동 현황과 연결 정보를 제공해 변경사항과 상태·성능 정보를 확인한다.
▶운용체계(OS): MS 윈도 서버, 유닉스, 리눅스
▶시스템 구성정보 모니터링 솔루션
▶연락처: (02)6276-3763
[김영철 지티플러스 대표]
“현대 IT서비스 환경은 복잡하고 다양한 시스템과 SW로 구성됐습니다. 시스템 구성 요소에 대한 관리와 운영은 안정적 IT서비스 품질을 가늠하는 핵심 요인 중 하나입니다. 각 시스템 구성 요소 구성과 설정은 전문 엔지니어 영역에 속하고 전체 연관성과 영향 분석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지티플러스는 인프라스터럭처 SW 전문회사로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분산 환경에서 다양한 시스템 구성과 설정 정보를 자동 수집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전체 시스템 구성 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하도록 돕는 제품이다.
대부분 기업이 SW 구성에 대한 관리 미비로 구성·설정 정보 변경과 유실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다. 문제를 온전히 해결하는 국내 솔루션은 없는 상황에서 외산 솔루션 역시 실질적인 고객 요구를 만족하지 못했다.
지티플러스 이앤비센터는 IT서비스를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과 OS, 웹서버, DB 구성과 설정을 수집 관리한다. 변경관리, 이력관리,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시스템 SW 구성도를 자동 제공해 전체 운영 시스템에 대한 직관적 가독성을 제공한다.
기존에 보유한 700여 고객사를 중심으로 영업한다. 지난해 대형은행과 보험사에 납품했다. 향후 일본과 중국 시장 진출도 검토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