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설` 다가왔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 준비로 분주하기 마련이다. 각종 건강식품, 상품권 등이 다소 상투적으로 느껴져 고민이라면 올해에는 특별히 부모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특한 가전을 선물로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까? 연로하신 부모님께 올해 설 선물로 드릴만한 다양한 효도 가전을 소개한다.
부모님은 근육과 관절이 점점 약해지면서 간단한 생활 활동에도 쉽게 피로를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다. 요즘 같은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운동량이 급격히 줄면서 유연성이 저하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아 각종 관절통이 생기기도 한다. 이럴 때 안마의자를 적절히 사용하면 딱딱하게 굳은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LG전자의 `힐링미(HealingMe)`는 사용자 체형을 감안해 수십 개 에어셀(공기주머니)로 목부터 발바닥까지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안마의자다. 주무르기, 두드리기, 지압 등 총 10가지 다양한 안마코스를 제공한다. 늦은 밤이나 새벽에 사용해도 소음 걱정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심야모드가 탑재돼 있어 소음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심야모드는 일반적으로 선풍기를 사용할 때 보다 더 조용한 31데시벨(dB)에 지나지 않아 소음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설치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도 뛰어나다. 의자를 젖히면 앞쪽으로 슬라이딩 되는 스페이스 세이빙 기능을 적용해 기존과 같이 제품 뒤에 별도로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부모님께는 세탁기에서 빨랫감을 꺼내 힘껏 털어 빨래 건조대에 너는 일련의 과정도 힘에 부친다. 두꺼운 이불이나 거실에 까는 러그처럼 부피가 큰 빨랫감의 경우 더욱 그렇다. 이럴 때 의류건조기를 사용하면 매번 빨래를 너는 수고를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황사나 미세 먼지 등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 인한 의류 오염 걱정까지 덜 수 있어 일석이조다.
건조 용량 8kg LG 트롬 전기 건조기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이 편리함은 물론, 기존 제품 대비 낮은 50도의 온도로 옷감 손상을 방지하고 `간편 다림질`, `침구 털기 코스` 기능 등 소재나 의류 상태에 따라 맞춤 건조가 가능한 제품이다. 자연 건조로는 제거가 힘든 옷 속 먼지에서 보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표준 코스 8회 사용 기준 월 2000원 남짓의 저렴한 전기료도 장점이다. `히트펌프 방식`을 적용해 기존 전기식 건조기 대비 전기료를 4분의 1 수준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알뜰한 성격의 부모님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다. 시공 없이 전원 코드만 연결하면 어디서든 놓고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도 높다.
난방을 위해 주로 창문을 닫고 생활하게 되는 겨울철에는 실내 공기가 각종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들로 오염되기 쉽다. 체온 관리가 중요한 노년층의 경우, 찬바람 때문에 환기를 꺼리는 것이 호흡기 건강에는 되레 악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 구를 각각 적용해 `360° 청정`을 구현한 제품이다. 전용 면적 91㎡(약 28평)로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청정 면적이 가장 넓고 실내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공기를 고르게 정화해준다. 특히 `오토모드`를 사용하면 실내 공기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4단계 오염도로 구분하고 이에 맞춰 스스로 공기를 정화해주기 때문에 기계사용이 낯선 부모님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알레르기원인 물질 제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