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To. 스타트업'

[신간안내]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To. 스타트업'

직장 생활에 신물이 나는가? 그래서 스스로 사장이 되고 싶은가? 이미 사업에 뛰어들었는가? 그렇다면 이제 'To. 스타트업' 책을 펼칠 차례다. 'To. 스타트업'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은 자기 사업에 막 뛰어들었거나 이미 자기 사업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패기 넘치는 창업자들의 진솔하고 열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에 등장하는 수많은 창업자들의 조언은 든든한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그들은 이미 산전수전을 다 겪으면서 스타트업으로서 성공하는 비결을 터득했기 때문이다.. 'To. 스타트업'은 영국 및 유럽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사업 노하우를 담고 있다. 온라인 액세서리 판매에서부터 생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사업 아이템은 물론 성공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창업가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중요한 조언은 ‘좋아하는 일을 할 것, 좋은 사람들과 어울릴 것, 좋은 사람들과 어울릴 것, 고객을 잘 관리할 것, 마케팅 역량을 키울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주목받는 창업가들이 창업에 성공한 비결과 창업에 이르는 동안 느낀 점을 상세히 알게 될 것이다.

한 예로, 쿠스키(Cuski)sms 1999년에 워킹맘 둘이 파트타임 벤처로 시작했다. 자신들의 아기들이 주위에 있는 물건을 집어 들어 잠들기 위한 컴포터(아기들의 잠자리용 위안품)로 이용하는 것을 보고 번쩍 떠오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세운 회사다.

현재 쿠스키 브랜드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신뢰를 받고 있다. 쿠스키 창업자는 쇼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라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을 보고 이메일을 보내 주문하는 비중이 전체 이메일 주문 중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소셜 미디어는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홍보수단을 아낄 이유가 없다.”


또한 누바칵테일스 창업자인 비키 노비스(Vicky Novis)은 “적극적인 사람은 사업이 제대로 돌아가도록 자기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다. 모든 것을 희생할 각오를 하라. 모든 것을 다 잃어도 성공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끝까지 해낼 수 있다.” 본인 의지와 추진력에 대해 말했다.

'To.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흥미롭게 생생한 이야기가 단 1페이지 안에 압축적으로 펼쳐진다. 틀에 박힌 미래를 거부하는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멋진 경영서다.

이향선기자 hay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