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 궁금증, 한번에 해결...`SW교육 콘서트` 24일 교대서 개최

`제1회 SW교육 콘서트` 안내 포스터
`제1회 SW교육 콘서트` 안내 포스터

소프트웨어(SW)교육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하는 `SW교육 콘서트`가 24일 서울교육대에서 개최된다. SW교육 의무화 시행 1년을 앞두고 진로교사와 학부모 관심이 뜨겁다.

`전자신문과 와이즈멘토가 함께하는 1회 SW교육 콘서트`는 학교 진로 담당 교사와 학부모에게 SW교육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와 학습, SW 등 분야별 전문가가 생생한 정보를 전달한다.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

첫 강연자인 조진표 와이즈멘토는 진로 관점에서 `SW와 진로교육`을 주제로 발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SW교육 중요성과 진로 방향 등 평소 진로 교사와 학부모가 궁금했던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한다. 진로설계부터 관련분야 진출까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맞춤형 가이드라인도 제시한다.

노규식 연세휴클리닉 박사
노규식 연세휴클리닉 박사

노규식 연세휴클리닉 박사는 공부두뇌연구원장으로 지상파 영재발군단 프로그램에서 패널로 활약 중이다. 자녀가 시기별로 스마트기기, 인터넷, SW 등을 어떻게 접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SW를 배우기 적절한 나이와 학습법, 부모의 역할 등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안도 알기 쉽게 풀이한다.

정호영 코드스쿼드 마스터
정호영 코드스쿼드 마스터

정호영 코드스쿼드 마스터는 SW교육 전문기관 NHN넥스트에서 3년간 교수를 역임한 SW교육 전문가다. 강 마스터는 `세상을 바꾸는 SW기술, 사람을 바꾸는 SW교육`을 주제로 SW 현장을 전달한다. 무인자동차, 드론, 인공지능(AI) 번역 등 SW 주요 기술을 쉽게 설명해 교사와 학부모 이해를 돕는다.

전우천 서울교대 교수는 “내년 중학교부터 SW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학부모와 교사들은 어떻게 SW를 가르쳐야할 지 궁금증이 많을 것”이라면서 “평소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들이 전하는 SW교육과 진로 노하우를 한자리에서 접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SW교육 콘서트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교대 전산관 교육공학실에서 개최된다. 초중고 진로 담당 교사와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software@etnews.com) 또는 전화(02-2168-9366)로 하면 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