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비를 모바일로, ‘알림톡’ 결제 시스템 오픈

학원비를 모바일로, ‘알림톡’ 결제 시스템 오픈

세계로시스템(대표 진병식)은 지난 15일 스마트폰으로 학원비를 간편하게 고지하고 결제할 수 있는 ‘알림톡 학원비 결제’를 오픈했다.

‘알림톡 학원비 결제’는 학원이 학원비 안내 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학부모에게 보내면, 학부모는 메시지 창에서 카카오페이나 신용카드를 통해 바로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앱을 더 설치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다.

따라서 학부모는 학원비 납부를 위해 학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에게 현금이나 카드를 전해줄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학원 입장에서도 번거롭고 복잡한 수납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부모가 알림톡을 통해 결제한 내역은 세계로시스템이 제공하는 학원관리 소프트웨어 ‘ACA2000’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처리된다.

알림톡에는 학원명과 학원로고가 반영되어 학부모가 학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미싱 등의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알림톡 학원비 결제’를 통해 일선 학원에서도 쉽게 간편결제를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적극 반영해 학원과 학부모,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원 관리 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알림톡 학원비 결제는 ACA2000과 연동되어 사용되며 도입 상담은 해당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로 가능하다.

전보빈 기자 (bb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