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이 베트남 정부 기관에 자사 DB 방화벽 AIDFW(Application Insight DB Firewall)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웹, 이메일, DB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애플리케이션 영역 전문 보안기업으로 태국을 거점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활발한 수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베트남 정부 기관 수출 계약 체결을 통해 베트남 지역에도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니터랩이 베트남 정부 기관에 납품하게 된 DB 전용 박화벽(AIDFW)은 완전한 Query 분석을 통해 사용자 기반의 권한제어 및 접근제어와 Profile 기반의 자동화된 보안 정책을 제공하는 DB 접근제어 장비다. 프록시 기술을 통해 기존 보안 장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빠른 서비스 가동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관계자는 “ 지난 해 일본 지사 설립 등 해외 시장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번 베트남 정부 기관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신뢰를 담보하는 레퍼런스를 구축하게 돼 웹 방화벽, APT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축척된 글로벌 경험을 통해 일본과 동남아 지역은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