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더반찬, 혼밥족 위한 `싱글즈` 카테고리 출시

동원홈푸드 더반찬, 혼밥족 위한 `싱글즈` 카테고리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전문몰, `더반찬`이 최근 늘어나고 있는 1인가구, 혼밥족 등을 위한 `싱글즈` 카테고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싱글즈` 카테고리는 돼지갈비찜, 불고기, 제육볶음을 비롯해 과일, 샐러드 등 다양한 반찬, 국, 디저트 등 메뉴를 1인분으로 담아냈다. 또한 혼자 집에서 1만원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3종(연어스테이크, 안심찹스테이크, 채끝등심스테이크)도 선보였다.

스테이크 3종은 버섯과 야채 등 고기와 함께 곁들여먹을 수 있는 부재료 뿐만 아니라, 제품에 어울리는 소스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채끝등심스테이크`는 구이용으로 좋은 부위인 채끝등심을 사용했으며, 소량 구매와 손질이 힘든 가니쉬를 함께 담아 완벽한 구성을 즐길 수 있다.

더반찬은 싱글즈 카테고리 출시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기간 동안 스테이크 3종을 각각 15% 할인가로 판매하며, `혼밥` 2행시 이벤트를 통해 각종 쿠폰을 증정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싱글즈 카테고리 메뉴들은 1인분 소량이라 남길 걱정이 없으며, 가격부담도 적다. 또한 더반찬의 물류망을 통해 전국 어디라도 집 앞까지 안전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고 전했다.

더반찬은 회원수만 26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HMR 전문 온라인몰이다. 반찬, 요리, 디저트 등 약 300 종 이상의 다양한 HMR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동원 그룹에 인수됐으며 올해 2월부터 기존 `차림` 브랜드 건강식 제품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더반찬은 현재 서울 가산동에 새로운 공장을 준비 중에 있으며, 신공장은 연매출 1000억원 규모가 생산 가능한 체계화된 첨단 설비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