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요리가 즐거워지는 '노하우킷' 출시](https://img.etnews.com/photonews/1703/938234_20170329145010_105_0001.jpg)
대상 청정원이 새로운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청정원 노하우킷'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청정원 노하우킷'은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를 추구하는 청정원의 브랜드 철학과 식품에 대한 오랜 노하우, 그리고 즐겁고 특별한 푸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청정원의 새로운 생각을 더한 요리 키트다. 단순 생필품이자 주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주방용품에 청정원의 따뜻하면서도 신선한 감성을 불어 넣어 누구나 요리의 행복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새롭게 선보인 청정원 노하우킷은 재료의 보관부터 주방 정리까지 모든 요리 과정을 즐겁게 하는 푸드플레이, 종이도마, 파스타면 계량보관함, 푸드마카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푸드플레이'는 주먹밥, 쿠키,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를 간편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요리를 놀이화한 키트다. 과일과 채소 모양을 본뜬 푸드 몰드와 트레이, 미니 스푼, 미니 포크 등 다양한 아이템이 컨테이너에 담겨 있는 구성이다. 컨테이너는 도시락통으로도 활용 가능하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깨끗한 요리를 위한 노하우를 담은 '종이도마'는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일회용 도마다. 인체에 무해한 방수 코팅 종이 재질로, 김치, 고기, 생선 등의 재료를 다듬을 때 도마 위에 깔면 냄새가 배거나 색깔이 물들 염려 없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마 앞면에는 2cm 간격으로 눈금 표시가 있어 레시피에 따라 재료를 균일한 크기로 썰 수 있다. 또한, 도마 끝부분의 선을 따라 접으면 손잡이를 만들 수 있어, 재료를 손쉽게 옮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파스타면 계량보관함'은 청정원 소스 용기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키트로, 파스타면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고, 1인분 100g을 정확하게 계량할 수 있어 별도의 계량 장치 없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