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가 300㎖ 대용량 컵커피 '앤업카페300' 라인업에 신제품 콜드브루 2종(플랫화이트, 롱블랙)을 18일 선보였다.
'앤업카페 콜드브루'는 밀폐공정으로 저온에서도 빠르고 진하게 커피 원액을 추출하는 고농도 저온추출법(SUPER DROP®)을 사용해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갓 내린 커피 본연의 우수한 맛과 향을 담았다. 특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를 사용해 과일, 꽃 향기와 비유되는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신맛으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앤업카페 콜드브루 플랫화이트'는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즐겨 마시는 커피로 카페라떼 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앤업카페 콜드브루 롱블랙'은 일반 에스프레소 방식의 아메리카노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2015년 6월 출시된 '앤업카페'는 300㎖ 대용량 텀블러형 컵커피로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운 바디감으로 가장 세련된 커피로 평가받고 있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등을 추출해 뛰어난 맛은 기본, 슬림하고 세련된 텀블러 형태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스타일과 기분도 높이는 컵커피이다. 지난해 6월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고 크리스마스에디션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