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는 부산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통합 기업 자금 관리 서비스 'BIC+ ERP'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부산은행의 기업 자금 관리 솔루션 'BIC'와 아이퀘스트의 대표적인 경리회계 솔루션인 '얼마에요'가 결합되어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회계, 인사/급여, 재고/물류 등의 업무 통합 관리와 통합계좌조회, 지급/집금, 법인카드, 전자결재 등의 기업 자금 관리를 단일 솔루션으로 집약시켜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내역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하여 ERP와 자동 연계하여 회계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무제한 발행,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 4대보험 신고와 같은 세금신고를 지원하고 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신설업체, ERP를 처음 도입하는 업체, 은행 업무, 내부 업무관리를 따로 하는 업체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방문교육, 정기교육, 원격교육을 통해 ERP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얼마에요'와 부산은행의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 결합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어 기업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http://bicerp.iqu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