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오프라인 수업 개최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오프라인 수업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은 지난 27일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대학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보완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2017학년도 1학기 오프라인 수업’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수업은 총 3개 분야 12개 과목으로 △약선식료 분야(약선처방특론, 한방약리학, 한국약선조리연구, 식품재료학특론, 세계의건강음식연구, 사상체질과 성정) △자연건강 분야(자연건강학세미나, 동종요법연구, 응용근육생리학특론) △요가명상 분야(하타요가테라피, 요가치유론, 명상테라피특론)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수업은 전국에서 약 100여명의 대학원생들이 참석했다. 또 자신이 신청한 수강 과목 이외에도 관심 있는 다른 과목을 청강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는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웰빙문화대학원은 매년 전국 7개 지역캠퍼스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특강 및 모임을 개최하며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 수업을 융합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특징이다.

웰빙문화대학원 양미옥 원장은 “이론과 실무를 함께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여 의지와 열정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학생들과 직접 면대면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업의 질을 높이는 데도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약선분야, 요가명상분야, 자연치유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사이버대학원이다. 오는 7월 3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공과 상관없이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