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의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이 서울시 송파구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지하1층에 3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찬장'은 음식,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饌欌)과 '맛있는 반찬과 좋은 장'의 중의적 표현으로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탁'을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다. 건강한 집밥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식재료로 만든 정성 가득한 한식을 서비스한다.
찬장 3호점 대표메뉴로는 '버터플라이 고등어구이 반상', '바른콩 해물 순두부찌개 반상', '향긋 더덕 문어 초고추장 비빔밥 반상' 등이 있다. 모든 반상 메뉴에는 현미 잡곡밥, 소박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찬류, 국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매장 인테리어는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을 모티브로 브라운 톤 우드 소재를 사용해 가까운 사람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아늑한 감성적인 공간으로 연출했다. 단체 손님을 위한 12인석 우드 테이블부터 혼자서도 편히 식사 할 수 있는 바 테이블까지 찬장을 찾는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좌석이 마련됐다.
이동훈 이씨엠디 브랜드사업부 사업부장은 “차별화된 브랜드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철 식재를 활용해 특별한 메뉴를 제공하는 대표 한식 반상 브랜드로 성장해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