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항공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모든 노선에서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세계 1억5000만 유아동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PINKFONG)' 동영상 콘텐츠를 항공사 최초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전 노선에 제공하는 K키즈 콘텐츠 '핑크퐁' (제공=캐세이퍼시픽항공)](https://img.etnews.com/photonews/1707/972617_20170710104039_392_0001.jpg)
캐세이퍼시픽 기내에서 제공될 핑크퐁 동영상 콘텐츠는 매달 3~4편이 추가될 예정으로 1년간 약 30개 이상 다채로운 콘텐츠가 탑재된다. 유튜브 4억 뷰를 달성해 국민동요라고 불리는 '상어가족'이 포함된 '동물동요 시리즈'와 서울 마포 경찰서 홍보대사로 선정된 하하가 MBC무한도전에서 불러 화제가 된 '경찰차송'이 포함된 '자동차 시리즈' 등 인기 콘텐츠로 구성됐다.
캐세이퍼시픽은 핑크퐁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7월 10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하는 어린이 승객 1000명에게 핑크퐁 스티커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캐세이퍼시픽의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cathaypacifickr) 추첨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당첨자에게 △핑크퐁 사운드북 패키지 △핑크퐁 생일파티 & 피크닉 세트 △상어가족 가방퍼즐 △핑크퐁 가방퍼즐 등을 선물한다.
제임스 콜린 캐세이퍼시픽 한국 지사장은 “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핑크퐁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와 동행하는 가족 단위 승객에게 보다 즐거운 여행의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강화를 통해 캐세이퍼시픽의 브랜드 철학인 좋은여행(Life Well Travelled)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세이퍼시픽은 '인천~홍콩' 노선 매일 6회 운항하며 캐세이드래곤은 '부산~홍콩' 노선 매일 운항 및 '제주~홍콩' 노선을 운항해, 국내에서 홍콩으로 향하는 최적의 비행편을 제공한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