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의 대국민 홍보를 위한 마케팅 공모전 '실록홈즈'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평소 하림 자연실록 제품을 즐기던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로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UCC 영상, 레시피, 전략기획서 등 총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자연실록 제품을 활용한 재미있는 TVC 광고와 애니메이션, 쉽고 간편한 새로운 레시피,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및 패키지 전략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31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이메일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지원서는 하림 실록홈즈 공모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UCC영상 부문 1등(1팀)에게는 200만원, 2등(2팀)에게는 100만원, 3등(3팀)에게는 50만원을 지급한다. 레시피 및 전략기획서 부문 1등(1팀)에게는 100만원, 2등(2팀)에게는 50만원, 3등(3팀)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최고 점수를 획득한 실록홈즈 수상자에게는 총 300만원 상금을 중복 수여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작은 9월 8일 하림 실록홈즈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15일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림 마케팅팀 정충선 차장은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인 자연실록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고객 의견을 듣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친환경 제품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참가자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