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7개 학과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전형은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기회균등전형 등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동등 이상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 제도가 강점이다. 주부와 직장인을 위한 장학금을 비롯해 만학도 장학금(만56세 이상),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등이 있다. 또 소득분위에 따라 한국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국가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2017학년도 1학기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생의 97.52%가 장학금을 받았다.

교육과정도 우수하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 △졸업 후를 대비한 자격증 연계교육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는 '스마트에듀 시스템' △전국 최대 규모 7개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익산) 등을 통해 학업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역캠퍼스에서는 특강, 실습, 동아리 모임, 연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기 때문에 실무 능력까지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본교는 지난 15년여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비 부담은 낮추면서 교육의 질적 수준은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학생들이 실제로 꿈을 실현하고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추진하는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 회원대학으로 선정돼 라오스국립대학교에 지속적으로 원격 강의 시스템을 전수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