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14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학부는 외국어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인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학부 총 8개 학부다.

사이버한국외대, 14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을 가졌거나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경우에는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에 상관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선발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이버외대는 학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입학 장학금,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을 비롯해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본인 또는 직계 존·비속에 한함)이 있는 학생 등을 위한 희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글로벌 융·복합 교육을 선도하는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서 학생의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최고 교수진을 필두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 등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사이버외대 만의 강점을 부각시켰다.

또 이론 중심 교육 커리큘럼에서 탈피해 해외 유수대학에서의 어학연수,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등 현장감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실무역량과 취업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성민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