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딕(대표 신재호)은 비강 안의 콧물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전동식 콧물 흡입기 '크린노즈 플러스'를 개발했다.
![휴비딕의 전동식 콧물 흡입기 '크린 노즈 플러스'](https://img.etnews.com/photonews/1708/984468_20170816152215_723_0001.jpg)
'크린노즈 플러스'는 스스로 코를 풀기 어려운 영·유아뿐만 아니라 신체가 불편한 남녀노소 사용자의 비강 내에 들어있는 콧물과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흡인 탱크를 본체에서 분리해 보호자가 수동으로 콧물을 흡입할 수 있도록 수동식과 전동식이 복합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계됐다.
사용자가 원하는 흡인팁을 흡인 저장부에 연결한 후 본체의 작동 버튼을 누르면 1단계 강도, 연속해 1회를 더 누르면 2단계 강도가 되며, 다시 한 번 1회를 누르면 작동이 멈춘다. 하나의 버튼으로 강도 조절과 전원 관리가 가능하다.
수동식의 경우 흡인 저장부를 본체에서 분리해 공기 흡인부에 호스를 연결한 후 마우스피스를 입에 물고 흡인 팁을 사용자의 코에 밀착시켜 사용하면 된다. 사용 후 흡인 저장부를 분리해 세척하면 된다.
신재호 대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뛰어나고, 안전 보호캡으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면서 “휴대폰 및 USB 충전기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