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욜로(YOLO)'에 이어 '휘게(HYGGE) 라이프'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휘게 라이프'는 덴마크어로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이나 편안함·따뜻함·아늑함 등을 뜻한다. 국내에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밖에서 떠들썩하게 즐기는 것이 아닌 '집'이라는 주거 공간을 중심으로 편안하고 아늑하게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나만의 집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홈퍼니싱, 인테리어 등의 시장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지난 6월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홈 인테리어 시장은 현재 약 12조원 수준에서 2023년 18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겨울 휘게 라이프’를 준비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디자인 가전뿐 아니라 나만의 겨울 가전을 장만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나만의 겨울 휘게 라이프를 완성해줄 홈 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침실 디자인을 높여주는 매트 디자인에 쿠션력까지! ‘스팀보이 올폼 온수매트’
이불 밖으로 나가기 싫은 겨울철. 침대에 온수매트와 귤만 있다면 하루도 거뜬하다. 특히 하루종일 누워있다면, 쿠션력이 뛰어난 제품이 제격. ‘스팀보이 2018년형 올폼(All Foam) 온수매트’는 장시간 사용에도 호스의 배김이 없고 탄성 및 복원력이 뛰어나 보다 오랜 시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들이 개발한 ‘바디폼텍스(Body Foam-tex)’ 특수 소재는 온열이 쉽게 날라가지 않는 그물형 구조로 겨울철 효과적인 보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영국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한 ‘꽃봉우리(Flower bud design)’ 디자인의 매트 커버는 침실의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준다.
이들만의 안전 설계 기술도 접목됐다. ‘10중 안전센서’(온도센서/오동작 방지/안전 휴즈/Lock 장치/수위 센서/화재 방지/동작 타이머/바이 메탈/동파 방지/자세안전스위치)를 적용하였고 매트와 보일러 모두 전자파 저감 설계 기술(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전자기장 환경인증 EMF)을 인증을 받았다. 또한, 보일러와 매트 연결 후 어떠한 충격에도 쉽게 분리되지 않는 ‘듀얼 퀵 커플러’와 세탁 및 탈수가 간편한 ‘분리형 커버’, 위생적인 생활 방수 기능 등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더했다.
⚫섬세한 온도조절 기능에 디자인까지! ‘스메그 온도조절 전기포트’
귀찮은 겨울철에는 전기포트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디자인까지 갖췄다면, 어느 조각품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스메그(Smeg) 온도조절 전기포트'는 Deepdesign 사의 건축가인 Matteo Bazzicalupo와 Raffaella Mangiarotti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온도조절을 7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각종 이유식, 차, 커피 등을 알맞은 온도로 설정하여 더욱 간편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크롬 손잡이, 스테인리스 스틸 전원 및 작동 패널 등의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보다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제품 색상은 총 7종 (크림, 블랙, 레드, 파스텔 그린, 핑크, 크림, 파스텔 블루)으로 취향에 맞춰 색상을 고를 수 있다.
⚫겨울을 더욱 촉촉하고 건강하게! ‘발뮤다 레인 가습기’
건조한 겨울철 가습기 하나만 있다면, 촉촉한 겨울을 날 수 있다. 발뮤다 가습기 ‘레인(Rain)’은 자연과 가까운 기화 방식으로 물 입자가 작아 호흡기에 자극을 주거나 집안이 눅눅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소비전력이 낮고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필터에 적용된 효소 필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조한 공기가 가장 먼저 효소 필터를 통과하는데 이 때 먼지가 걸러지며 필터에 코팅돼 있는 용균 효소가 세균과 바이러스를 분해한다. 이에 깨끗해진 공기는 수분을 흡수하고 있는 가습 필터를 통과하면서 수분을 머금은 채 밖으로 배출돼 청정하고 쾌적한 실내 가습이 이뤄진다.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조작법도 눈에 띈다. 물독을 형상화한 흰색의 레인 상부에 유기발광 디스플레이가 레인의 상태를 표시한다.
⚫똑똑한 AI 인공지능 스피커로 편리한 겨울나기! ‘카카오 미니’
올 겨울, 인공지능을 탑재한 AI 스피커 하나만 있다면 음악, 문자, 일정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가락 하나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는 18일에 출시되는 카카오 미니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이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다. 카카오의 통합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I)'를 적용하여,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카카오톡과 멜론 등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가 연동된다.
또한, '헤이 카카오'로 스피커를 깨워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낼 수 있다. 일정, 알람, 메모를 등록하고 확인하거나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를 통해 택시 호출, 음식 주문, 장보기부터 금융, IoT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이 늘어나게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