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와 OLED 디스플레이 국제 행사인 '국제 LED&OLED 엑스포 2018'이 '국제 레이저 엑스포 2018'과 함께 내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제 LED&OLED 엑스포 2018은 조명·장비·부품·소재 및 응용·마이크로LED·UV LED·스마트엘이디 등 LED와 OLED 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이 전시된다. 또 광정밀기기, 광통신, 광소재, 광학기기 등 광 관련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레이저 엑스포 2018은 레이저 관련 가공기·장비·발진기·광원·의료·응용제품 등 레이저 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이 전시된다.
이 밖에 세계 석학들이 강연하는 LED산업포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 시상 등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주최 측은 내년 전시회에 해외 바이어 참여율을 대폭 높여 참가업체의 실질 성과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전시회는 2003년 세계 최초로 LED 전문 무역전시회를 시작해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무역전시회 국제인증 및 국제전시연합 UFI인증,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국내 최대 LED, OLED 전문 무역 행사로 국내외 350여개 업체 800부스 규모로 진행한다. 16회를 맞이하는 내년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광산업진흥회, LED산업포럼, 코트라가 주최하고 엑스포앤유가 주관한다.
이달까지 내년 전시회에 참가신청을 할 경우, 참가비의 20%를 할인하며 접수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전시 부스를 배정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