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휴온스내츄럴은 26일 피부 관련 특허물질인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함유한 ‘휴온발효허니부쉬패션후르츠’음료를 신규 출시하고 허니부쉬 음료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발효허니부쉬패션후르츠’는 피부 미용에 좋은 과일로 알려진 ‘백향과’와 피부 관련 특허물질인 ‘발효허니부쉬’를 주원료로 만들어 졌다”며 “특히 백 가지 맛과 향이 난다고 이름 붙여진‘백향과’인 만큼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과일향 등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또 간편한 파우치형태로 남녀노소 모두 쉽고 안전하게 음용할 수 있다. 한 개당 170ml로 구성되며 주로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기존에 출시된 허니부쉬 열대과일 음료 2종(허니, 깔라만시)은 지난 8월 올리브영 입점 후 인기품목으로 자리매김하며 입점 점포수를 늘리고 있다.
한편 ‘발효허니부쉬추출액(HU-018)’은 휴온스에서 연구개발한 천연물유래생리활성물질로 허니부쉬를 추출·발효하여 만든 피부관련 특허물질이다.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개별 인정을 받은바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