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현재와 미래 조망...‘인더스트리 4.0 컨퍼런스 2017’ 개최

스마트팩토리 현재와 미래 조망...‘인더스트리 4.0 컨퍼런스 2017’ 개최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맞아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현재와 미래를 집중 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자신문인터넷은 오는 11월 9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선진화된 해외 제조기업과 국내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현황과 솔루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인더스트리 4.0 컨퍼런스 2017’을 개최한다.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구축전략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인더스트리 4.0 컨퍼런스 2017’은 독일, 프랑스, 미국을 대표하는 첨단 해외 제조기업들을 비롯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강자들이 스마트공장 구축사례와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키노트세션에서는 우선 한경대 박장환 교수가 ‘스마트팩토리 현재와 미래’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한다. 지멘스 김종갑 회장이 ‘디지털변환의 추세와 전망’을, 슈나이더일렉트릭 김경록 사장이 ‘에코스트럭쳐를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현전략’을, 포스코 박미화 상무가 ‘제철공장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사례 및 향후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오후세션에서는 오토데스크코리아 박상현 이사가 '팩토리 BIM 의 관점으로 바라본 스마트팩토리'를, 로크웰 오토메이션 남수혁 이사는 ‘스마트제조 실현을 위한 산업보안 솔루션‘을, 전자부품연구원 송병훈 단장은 ‘디지털트윈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사례; 데모공장’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에스넷시스템 도우형 부장은 무선기술을 적용하는 스마트팩토리', 케바코리아 박종현 대표는 '통신기반 데이터 분석 및 제어시스템 기술 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진코퍼레이션 이창희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로지스틱 4.0'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혁신과 구축사례, 그리고 미래방향을 제시해 관련 기업과 기획자, 개발자 등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인더스트리 4.0 컨퍼런스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일시; 2017.11.9.(목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
주최/주관; 전자신문, 전자신문인터넷
문의; 02-6925-6336, inwoo@etnews.com

▶온라인신청바로가기

김영민 기자 y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