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대표 양승일)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한국 자동차산업 전시회(KOAA SHOW·이하 코아쇼)에 참가해 3D 측정 솔루션 '파워인스펙트(POWERINSPECT)'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파워인스팩트는 복잡한 자유곡면 형상을 모든 상황에서 쉽게 측정할 수 있는 CAD 기반 3차원 측정 솔루션이다.
CAD 데이터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파워인스팩트는 모든 주요 CAD 포맷으로부터 쉽고 빠르게 어셈블리 값을 포함한 노미널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 공급 업체와 고객의 다양한 CAD 데이터를 다뤄야 하는 기업의 경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매뉴얼 측정기·CNC CMM·이동식 측정기·레이저 스캐너·광학 측정기·CNC 공작기계 등 다양한 장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측정 장비에 대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병목 현상을 최소화한다.
MCT 상에서 바로 공작물을 측정할 수 있다. 공작물을 측정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 소요와 세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감소시킨다. 가공 편차가 표시돼 공작물을 측정실로 옮기지 않은 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클릭만으로 측정 결과를 파악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보고서가 자동으로 생성이 돼 간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델켐 김대경 측정장비팀장은 “파워인스팩트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됐고 학습 시간이 짧은데다가 다양하고 강력한 측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측정 솔루션”이라면서 “한국델켐이 공급하는 다관절 측정기와 레이저 스캐너 시스템 등 측정 하드웨어와 결합하는 생산 현장에서 가장 이상적인 측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