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자동차산업전시회에서 3D 측정 솔루션 '파워인스팩트' 선보여

한국델켐(대표 양승일)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한국 자동차산업 전시회(KOAA SHOW·이하 코아쇼)에 참가해 3D 측정 솔루션 '파워인스펙트(POWERINSPECT)'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파워인스팩트는 복잡한 자유곡면 형상을 모든 상황에서 쉽게 측정할 수 있는 CAD 기반 3차원 측정 솔루션이다.

CAD 데이터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파워인스팩트는 모든 주요 CAD 포맷으로부터 쉽고 빠르게 어셈블리 값을 포함한 노미널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 공급 업체와 고객의 다양한 CAD 데이터를 다뤄야 하는 기업의 경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매뉴얼 측정기·CNC CMM·이동식 측정기·레이저 스캐너·광학 측정기·CNC 공작기계 등 다양한 장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측정 장비에 대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병목 현상을 최소화한다.

MCT 상에서 바로 공작물을 측정할 수 있다. 공작물을 측정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 소요와 세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감소시킨다. 가공 편차가 표시돼 공작물을 측정실로 옮기지 않은 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클릭만으로 측정 결과를 파악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보고서가 자동으로 생성이 돼 간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델켐 김대경 측정장비팀장은 “파워인스팩트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됐고 학습 시간이 짧은데다가 다양하고 강력한 측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측정 솔루션”이라면서 “한국델켐이 공급하는 다관절 측정기와 레이저 스캐너 시스템 등 측정 하드웨어와 결합하는 생산 현장에서 가장 이상적인 측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