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브원 FM사업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브원 FM사업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브원은 8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인 서비스품질우수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1975년부터 품질혁신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경영인과 우수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브원 건물·부동산관리(FM) 사업은 지난 40여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최첨단 IT기술력을 바탕으로 건물관리 업계로는 최초로 전문 측정장비와 IT시스템을 활용한 IoT 기반 원격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 공간관리 전문 브랜드 '엣스퍼트'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고객에게 건물 유형별 맞춤형 FM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서브원은 업계 최초로 ISO 9001 국제 품질경영시스템을 비롯해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22301 사업영속성관리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절약 철탑산업훈장과 국제공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 플래티넘' 등을 수상하며 친환경 건물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수상식에 참석한 황준오 서브원 FM사업부 상무는 “수상의 영예는 그동안 국내 FM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고객가치 창조를 지속해온 노력의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가치를 찾는 서비스 혁신과 품질경영을 중심으로 기업 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