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오플레이, 무선 콤팩트 스피커 '베오플레이 M3' 출시

뱅앤올룹슨 비앤오 플레이(B&O PLAY)가 무선 콤팩트 스피커 '베오플레이 M3'을 13일 국내 출시했다.

비앤오플레이, 무선 콤팩트 스피커 '베오플레이 M3' 출시

베오플레이 M3는 전작 베오플레이 M5보다 크기가 작아졌다. 무게 1.46kg으로 이동성도 높였다.

작은 크기임에도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3 3/4인치 우퍼 1개, 3/4인치 트위터 1개의 드라이버와 40와트(W) 우퍼 1개, 40W 트위터 1개의 Class D 앰프를 장착, 총 80W의 사운드를 출력한다.

급격한 음량 변화에 따른 음 왜곡을 방지하는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과 앰프 과열 시 온도를 자동 조절해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하는 열 보호 기능도 탑재했다. 이는 뱅엔올룹슨 하이엔드 제품에도 적용한 바 있는 첨단 기술이다.

기존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메인 오디오로 보유한 사용자라면 '베오플레이 M3'를 멀티룸 구성을 위한 서브 스피커로 활용 가능하다. 멀티룸은 뱅앤올룹슨과 비앤오 플레이 스피커 여러 대를 한 번에 연결하는 커넥티드 사운드 환경을 의미한다. 블루투스 4.2를 비롯해 크롬캐스트, 에어플레이, WLAN을 통해 무선 연결할 수 있으며, 디저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 튠인도 이용할 수 있다.

베오플레이 M3는 덴마크 산업 디자이너 세실리에 만즈가 디자인했으며, 스칸디나비아 감성을 녹여냈다. 주변 인테리어에 맞춰 스피커 커버를 알루미늄 또는 명품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 울 패브릭 중 선택할 수 있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부드러운 폴리머 소재를 적용했다.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백화점, 온라인몰 11번가 등 국내 공식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베오플레이 M3는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이동과 설치가 간편하다”면서 “특히 작은 소품으로도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와도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비앤오플레이, 무선 콤팩트 스피커 '베오플레이 M3' 출시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