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대표 이기호)는 올해 10~11월 '패딩 슬립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슬립온은 '발이 미끄러져 들어간다'는 뜻이다. 끈 없이 손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이다. 복숭아뼈가 드러나는 짧은 스타일이 많아 겨울 수요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방수 기능을 갖춘 패딩 원단을 적용해 보온성이 향상되고, 눈이나 비에 쉽게 더러워지지 않은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겨울철 일상 신발로 떠오르는 추세다.
ABC마트 관계자는 “슬립온은 롱부츠 보다 신고 벗기 편리하며, 보온성 및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겸비했다”면서 “패딩 슬립온이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ABC마트는 올 겨울 패딩 슬립온 물량·품목을 전년보다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인 ABC마트 호킨스 '패딩슈즈-라바'는 단순한 디자인에 절개선으로 포인트를 줘 캐주얼하면서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신고 벗기 편하다. 남성용, 여성용 각각 블랙, 네이비, 그레이 3개 색상으로 출시했다.
ABC마트 호킨스 '패딩슈즈-이안2'는 기본 슬립온 디자인에 앞쪽 가죽으로 차별화했다. 호킨스 자체 기술로 타 제품보다 푹신한 착용감을 구현했다. 발목 부분을 밴딩 처리해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한다. 여성용으로 출시된 이안은 블랙과 그레이 2개 색상이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