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이 뛰어난 NAS(Network Attached Storage)로 한국의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겠다.”
대만 기업용 스토리지 전문업체 큐샌(QSAN)의 스티븐 린 아시아태평양 담당 영업이사는 한국 파트너사 위드앤아이티를 방문해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큐샌은 2004년 설립된 기업용 스토리지 전문 제조사로 중소규모(SMB) 사업장에서부터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한 NAS와 DAS(Direct Attached Storage), SAN(Storage Area Network) 등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으며 위드앤아이티 등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린 이사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를 통해 내부 직원 및 외부 협력사와 업무 파일을 공유해 작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큐샌 NAS의 장점인 보안성으로 한국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큐샌 NAS는 '웜(WORM:Write Once Read Many)'이라는 데이터 보호 기술을 기본 제공한다. 웜이 적용된 NAS에서는 사용자가 지정한 파일이나 폴더에 보관된 자료는 읽기만 가능하고 수정이나 삭제할 수 없다. 이에따라 파일을 변조시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를 원천 차단한다.
린 이사는 “기업용 NAS는 강력한 데이터 보호 기능과 최악의 상황이라도 온전하게 복원할 수 있는 복원 솔루션 구축은 필수”라며 “데이터센터, 가상화, 비디오 에디팅, SMB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큐샌 NAS는 웜, 이미지 백업 솔루션, 중복제거 등의 기술을 제공하여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다. 또 스마트폰, 데스크톱·노트북PC, 태블릿PC 등 모든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친근한 경험을 제공한다.
린 이사는 “큐샌 NAS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데이터에 접근해 업무를 볼 수 있고 비디오, 영상, 사진 등을 볼 수 있다”며 “가격대비 가용성이 우수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큐샌은 한국 시장에 XN3000시리즈와 XN5000/7000시리즈, XN8000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XN3000시리즈는 개인 및 소호용 제품으로 △개인 데이터 스토리지 △미디어 센터 △사내 사설 클라우드 스토리지 △PC백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XN5000/7000시리즈는 SMB급, XN8000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으로 △통합 사무실 & 미디어 서버 △파일 공유 및 백업 스토리지 △웜 NAS △재해복구 기능을 갖췄다.
린 이사는 “기업 데이터는 만약 랜섬웨어에 감염되거나 도난당하면 개인 사용자와 비교할 수 없는 막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큐샌 NAS는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이라 인프라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