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텍컴퍼니 게이밍 기어 '오존 레이지 Z90'은 올 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다. 비전텍컴퍼니(대표 박찬석)는 디지털·가전·모바일 영상·음향관련 디바이스 개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유통 사업을 꾸려간다. 스페인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 오존게이밍(Ozone Gaming) 기어를 수입한다.
오존 게이밍은 게이밍 헤드셋 기기를 선봉으로 기계식키보드·마우스·마우스패드·이어폰·게이밍 백팩 등 주변기기를 담당한다.
오존 레이지 Z90은 지난 2월 출시된 게이밍 기어 제품이다. 리얼 5.1채널 헤드셋으로 오존게이밍 저체 개발 제품 레이지(RAGE) 제품군 라인업 하이엔드 모델이다. 리얼 5.1채널 서라운드 칩셋을 장착해 헤드셋 특유 입체음향을 제공한다. 홈시어터 구축시 앞단과 중앙, 뒤쪽, 서브우퍼 유닛 구성을 헤드셋 양쪽에 각각 담아냈다.
귀 전체를 완벽하게 감싸는 타입으로 설계된 오버이어 이어패드를 사용해 밀착감을 높였다. 메탈소재를 적용했다. 무게는 392g에 불과하다. 색상은 검은색과 빨간색이 조화를 이룬다. 은은한 레드 발광다이오드(LED) 효과가 더해졌다. 높이조절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두상에 맞춰 착용한다. 유연한 탈착형 LED 마이크도 제공한다. 컨트롤러 전용 거치대를 제공해 케이블 중간에 있는 컨트롤러를 오디오 패널을 조작하듯이 다룬다. 컴퓨터 메인 볼륨과 5.1채널 볼륨을 조절한다.
Z90은 전용 소프트웨어(SW)를 통해 사용자 취향 음색을 세부적으로 조절한다. 다이내믹 베이스, 다양한 이퀄라이저 등 기능을 지원한다. 1인칭 슈팅게임(FPS), 롤플레잉(RPG) 등 게임에 최적화됐다.
비전텍컴퍼니는 최근 FPS 게임 성황과 함께 고가 헤드셋 수요가 늘었다고 밝혔다. 오존 레이지 Z90 헤드셋은 5.1채널을 활용한 풍부한 사운드로 유저가 수요가 늘고 있다.
비전텍컴퍼니 관계자는 “오존 레이지 Z90은 오존 스트라토(STRATO) 5.1 EVO의 명성에 이어 하이엔드 유저에게 훌륭한 선택이 됐다”며 “고가 제품에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올 해 오존 스트라이크 배틀(Ozone Strike Battle)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올해 최고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 등 인기에 힘입어 내년에도 판매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