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마마, 초보 엄마와 아기 위한 베이비 순환 마사지 개발

리틀마마, 초보 엄마와 아기 위한 베이비 순환 마사지 개발

베이비 스파 브랜드 리틀마마가 초보 엄마와 아기에게 올바른 마사지법을 제공하고자 국내 최고 림프드레나지(몸 속 노폐물, 붓기 제거 마사지) 권위자인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와 함께 ‘리틀마마 7 Step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개발했다.

베이비 마사지는 수분 비중이 높으나 운동발달이 완벽하지 않고 근ž관절 움직임이 적으며 심장의 펌프작용이 약한 아기의 신체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근육 발달과 성장호르몬 촉진에 도움이 된다. 또한, 엄마아빠와 교감하며 행해지는 적절한 마사지는 아기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집중력과 성장, 숙면에 도움을 주며, 심신 안정이나 애착 형성 등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총 7 단계로 이루어진 '베이비 순환 마사지'는 목욕 후, 자기 전에 하면 효과적인 마사지로 아기가 놀라지 않도록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해주는 준비단계, 몸 전체의 림프 순환의 종착지인 목 부위에 쌓인 독소나 유해물질이 비워지도록 하는 목/얼굴 마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는 “많은 초보 엄마들이 베이비 마사지가 아기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정작 잘못된 방법으로 오히려 아기가 다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마사지는 아기 피부가 살짝 밀리는 정도의 약한 강도로 횟수 제한 없이 자주 해주는 것이 좋고, 아기 목욕 후 몸이 이완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라고 조언했다.

리틀마마 베이비 순환 마사지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