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가 대표 제품 '빌라 엠'의 프리미엄 라인 '빌라 엠 골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빌라 엠 골드는 이른바 '고백 와인'으로 널리 알려진 빌라 엠 시리즈의 프리미엄 라인 출시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제품기획 단계부터 '당신의 빛나는 순간을 더욱 빛나게 장식할 단 하나의 와인'이라는 모티브를 기반으로 그동안 대중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아온 빌라 엠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켜 '진정한 행복의 순간'이라는 콘셉트를 담았다.
빌라 엠 골드는 검은색 병 외관에 황금색 컬러로 고유의 빌라 엠 로고와 문양를 넣어 한눈에 빌라 엠 프리미엄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했다. 라벨 가운데에는 '진정한 행복'이라는 의미의 'Authentic Euphoria'를 영문 텍스트로 넣어 제품에 담긴 콘셉트 뿐만 아니라 와인을 마시면서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이 만들어지도록 돕고자 했다.
모스카토 100%로 만들어진 빌라 엠 골드는 밝은 황금빛을 띄고 있으며 풍부한 과실 향을 담은 모스카토의 향긋한 꽃 향기와 오렌지 꽃 향기가 매력적이다. 살아있는 듯 톡톡 튀는 발랄한 기포가 청량감, 풍부한 당도를 가지고 있어 달콤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다. 주로 파이, 헤즐넛 케익 등 간단한 디저트 류 뿐만 아니라, 치즈나 매콤한 음식과의 마리아주와도 훌륭하다.
5.5%의 비교적 낮은 알코올 도수는 음식과의 매칭이 아니더라도 와인 자체만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은 물론 신년을 맞아 여러 모임과 환영자리에 가볍게 즐기기에 그만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빌라 엠 시리즈는 대표적인 '파티 와인'으로 특히 와인을 좋아하시는 여성 고객분들에게 유명한 제품”이라며 “빌라 엠 골드는 황금색을 의미하는 2018년을 맞아 제품을 접하는 모든 고객 분들께 황금빛 행운과 기쁨이 가득 하시기를 소망하는 메시지도 함께 담겨있다”고 전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