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6일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1973년 창립된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1974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이후 간호조무사의 지위 향상과 권익 신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앞서 지난 19일, 서울 구로구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의실에서는 양 기관 주요 관계자 미팅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는 교육·학술교류 협약에 대한 주요 내용이 논의 됐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에 따라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원과 임직원이 경희사이버대 학부 과정 입학 시에는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감면 혜택이, 대학원 과정 입학 시에는 수업료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교육 과정에 대한 상호 의견교류 등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 활동도 이루어진다.

특히,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에 보건의료관리학과를 개편한 만큼 협회와 협력해 우수한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는 ‘평생 교육’과 ‘열린 교육’의 실현으로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경희의 교시를 실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2월 20일까지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18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