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NYSE: JNPR)가 2018년도 새해를 맞아 진행한 전국 순회 세미나 ‘주니퍼 파트너 킥-오프 데이 2018(Juniper Partner Kick-off Day 2018)’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는 주니퍼 네트웍스가 공급하는 스위치 전 제품의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기념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월 16일(화) 서울을 시작으로, 19일 부산, 23일 대전, 24일 광주까지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체 300여 명의 참관객이 참가해 주니퍼 네트웍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열띤 관심을 입증했다.
세미나는 주니퍼 네트웍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주니퍼 이노베이션 스토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주니퍼 네트웍스 제품 소개’, ‘계정관리 솔루션 가드 온(Guard-on) 소개’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김현준 이사가 ‘주니퍼 이노베이션 스토리’ 발표를 맡아, 창립 후 22년 동안 변함 없이 차세대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해 온 주니퍼네트웍스의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스위치뿐만 아니라 보안, 라우터 제품에서도 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는 모습을 강조해 참가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최근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방지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소개 세션에서는 네트워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보안 도입을 고민하는 참가사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SDSN은 모든 네트워크와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까지 서로 유기적으로 연동해 자동화된 보안과 간소화된 운영관리를 구현하는 접근 방식의 네트워크로, 위협을 탐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책을 정해 고객사와 클라우드에 걸쳐 자동으로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현장을 찾은 참관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 상품을 전달하는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했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및 커머셜 사업본부 총괄 이찬혁 전무는 “주니퍼네트웍스의 성장에는 서울뿐만 아니라 지역 파트너들의 커버리지 확대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주니퍼네트웍스 스위치 전 제품의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 등록을 기점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한 영업 지원 방안을 마련해 서울 및 지역 파트너사의 공공 시장 공략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지난 2015년 7월 대전 지사 개소 이래, 지역 거점의 공공 및 커머셜 시장 영업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한 지역 대상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추후 파트너는 물론, 고객사를 대상으로한 전국 규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네트워크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는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탁월한 확장성 및 안전성, 자동화를 바탕으로 높은 민첩성과 성능, 가치를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구현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주니퍼네트웍스 홈페이지와 블로그, 트위터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