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오는 8일까지 세계 최대 이미용 박람회 '2018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51회째인 '2018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모발, 뷰티살롱 및 SPA 관련 제품, 네일아트, 향수 등을 아우른다. 바이어 매칭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해외 바이어 미팅, 현장 홍보 활동을 통한 바이어 즉석 미팅, 신규 상품 수출 협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NS홈쇼핑은 현장에서 구개 중소기업 상품들을 관람객와 바이어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상품 샘플링과 테스트로 한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력을 보여주고 검증한다. 박람회 참가 상품 전시 모습, 홍보 활동 사진을 촬영, 추후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참가 업체 샘플 상품 직접 구매하고 통관 및 바이어 매칭을 위한 서류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람회에 필요한 절차에 따른 비용도 모두 부담한다.
NS홈쇼핑은 선정 위원회에서 해외 통관 규정에 따른 수출가능성, 적합성, 상품 차별성을 종합해 오는 9일 참가 업체를 확정한다. 참가 희망 업체는 NS홈쇼핑 글로벌 사업팀으로 출품할 상품소개서를 보내면 된다.
김갑종 NS홈쇼핑 TC영업본부장 상무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세계 박람회에 참가한다”면서 “우수 상품을 보유한 많은 중소기업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 세계 최대 이미용 박람회 참가 업체 모집](https://img.etnews.com/photonews/1802/1040175_20180202110956_950_0001.jpg)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