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가 2018년 새해를 맞이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신뢰감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정보 제공이 용이한 '고객 중심의 맞춤형 홈페이지'로 거듭날 계획이다.
신규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에 인삼, 제약, 식품, 해외, 회사소개 등 일화의 사업부문별로 구분하여 방문고객이 원하는 정보로의 접근이 수월 해졌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UI)를 구축해 각 탭에서는 브랜드의 역사부터 제품 소개, 연구 개발 과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및 제품구매 사이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반응형 웹'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어느 기기로 접속해도 각 스크린 사이즈에 맞춰 편리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연동성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일화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준비해, 고객들에게 인삼 제품, 초정탄산수 등의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초정탄산수를 찾아주세요' 이벤트는 서핑 중 초정탄산수를 발견해 클릭하면 응모페이지로 연결되며 참여하는 방식이다. 8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며, 당첨자는 27일 발표한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13일까지 이벤트 게시물 공유 후 2명의 친구를 소환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에 공개된다.
나상훈 일화 기획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콘텐츠를 제공 드리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일화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