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은 롯데슈퍼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제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앱 인 앱(App In App)' 형태다. 각 사 모바일 앱이 다른 한쪽 앱을 담는다. 롯데닷컴 앱 접속 시 메인페이지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오늘 장보기'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슈퍼 앱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슈퍼 앱에서도 동일한 방식이다. 로그인 한 번으로 롯데닷컴 260만개 상품 쇼핑과 롯데슈퍼 신선식품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매적립금과 우수회원 혜택도 연동된다.
롯데닷컴에서 제품 주문 시 증정받는 엘포인트(L.POINT)와 엘머니(L-Money)를 롯데슈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롯데닷컴에서 우수회원이면 롯데슈퍼에서도 우수회원 자격으로 우대 받는다. 장바구니와 결제페이지는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방식을 유지했다.
양 사는 오는 14일까지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댓글을 남기면 추첨으로 LG 트롬건조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롯데닷컴과 롯데슈퍼 앱에서 각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에게 엘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에서 주문한 상품을 롯데슈퍼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수령하는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2000점을 추가 제공한다.
![롯데닷컴, 롯데슈퍼와 앱 제휴...고객 편의성 강화](https://img.etnews.com/photonews/1803/1048137_20180304141657_919_0001.jpg)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