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새 지역맥주 시리즈 신상품 '여수 나이트 에일(500ml·3900원)'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여수맥주는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 아크(ARK) 시리즈로 유명한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KCB)가 출시한 상품으로 '여수 밤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맑고 짙은 색상의 엠버 에일로 봄의 낭만이 느껴지는 신상품이다.
봄 바다의 부드러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여수맥주는 전라남도 여수 지역명을 딴 맥주답게 전라남도에서 수확한 호품보리를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담았다. 특히 다양한 맥아의 블렌딩을 통해 스페셜 몰트의 맛을 한층 더 다채롭게 이끌어냈다.
카라멜 몰트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견과류와 커피 아로마와 전남 호품보리 특유의 보디감이 균형을 이루며 쌉쌀한 봄 바다 같은 여운을 선사한다.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5.0%)와 순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 또한 여수 맥주의 특징이다.
김홍석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지난해 여름 선보인 해운대맥주가 여름철 뜨거운 대낮에 해변에서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낮 맥주'였다면, 이번 여수맥주는 따스한 봄날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담은 부드러운 '나이트 에일' 수제맥주”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여수맥주 3캔당 8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