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스카이, ‘형님모바일’ 전설 장비 확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

팡스카이, ‘형님모바일’ 전설 장비 확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

과금 유저가 가장 원했던 ‘전설장비’확장 등 10종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자사가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형님모바일’에서 총 10종의 콘텐츠가 추가된 8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만 한 것은 유저들이 가장 원했던 요소가 반영됐다는 점이다. 우선 +9까지였던 기존 전설장비의 등급이 +10까지 확장됐고, 기존의 천무신기는 1단계에서 2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이는 7차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이 8차 업데이트에 포함되기를 희망했던 내용들이다.

새로운 콘텐츠인 파티 던전인 ‘보물쟁탈’도 추가됐다. 이 던전은 90레벨 달성시 오픈되고, 매주 월, 토요일에 진행되며, 규정 시간 내에 광석 채집 및 폭탄 피하기가 진행된다. 또 기존 11급에서 12급으로 상향된 12급 선령 펫이 추가됐고, 신규 변신 캐릭터 '불굴전신 형천'도 추가됐다.

한편 혈의 계약으로 결의를 완료하면, 결의 접속 인원에 따라 관련 포인트가 쌓이는 ‘깊은 우정’ 시스템, 남은 외형 아이템을 융해하여 80%를 전투력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금로 시스템’, 스탯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집혼 시스템인 ‘원혼 시스템’ 등은 기존에 없던 시스템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팡스카이 담당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원했던 사항 중 일부가 반영됐을 뿐”이라며 “유저들이 원하는 업데이트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형님모바일’은 작년 7월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무료 2위, 애플과 원스토어 무료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도 매출 순위에서 꾸준히 순위권을 유지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