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CES 2019 정보공유 '제1차 J-포럼' 개최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가 'J-포럼'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가 'J-포럼'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는 지난 22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성남창업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 테크 전시회 CES 2018 주요 이슈를 소개하고 CES 2019 참가 정보 공유를 위한 '제1차 J-포럼'을 개최했다.

J-포럼은 전문가 포럼으로 성공창업 기업인 초청 강연, 비즈니스 트렌드, IR, 특허 및 지식재산 등 창업 기업에게 필요한 주제의 세미나와 함께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해 연 4회 개최된다.

제1차 J-포럼에서는 성남창업센터 입주기업과 성남 관내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60여명이 참여했다. 김기대 에이빙뉴스 발행인의 'CES 2018을 통해 본 글로벌 산업 & 비즈 트렌드'와 CES 2018에 직접 참가한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가 '코딩 로봇 큐브로이드 CES 2018 100% 활용 노하우'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후에는 주제 발표자와 참여 기업간 질의응답과 함께 기업간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는 “CES 유레카 파크는 소비자 중심의 혁신 미래기술을 가진 기업만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시장 진출 전초기지”라며 “더 많은 성남기업이 2019 유레카 파크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와 함께 유관 기관과 협력 및 재단 자체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