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최근 주요 기업의 채용 조건으로 영어 말하기 시험인 오픽(OPIC) 또는 토익스피킹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 파고다부산대학원은 이를 대비하기 위한 특강이 준비 중이다.
어학원 전문 교육기관 파고다어학원 부산대은 오는 31일 상반기 취업준비를 위한 토익스피킹‧오픽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토스‧오픽 전담 강사 Ellie허가 맡으며 오전 10시부터 11시 20분까지 토익스피킹, 오후 1시까지 오픽 특강이 진행된다. Ellie허 강사는 1:1 밀착케어와 단기간 성적 향상으로 인근 대학가에서는 인기강사로 명성이 높다.
특강 내용은 올 상반기 채용 시즌에 대비해 토스와 오픽 시험 설명과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패턴 분석과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 위주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Ellie허 강사만의 고득점 비법 노하우와 최신 경향에 대한 집중공략법이 제시된다.
토익스피킹과 오픽 점수는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토익 외에 말하기 능력을 가늠하는 주요 평가 요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삼성, CJ, LG 등 대기업에서 채용 조건으로 필수 스펙으로 부상하고 있어 많은 취업 준비생과 구직자에게 이번 특강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파고다교육그룹 관계자는 “영어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외에도 승진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 고급회화를 배우고 싶은 일반인들에게도 유익한 특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부산대에 방문하거나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