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체험형 스포츠게임 개발·운영 기업 클라우드게이트는 ‘2018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시 소재 유망 중소기업과 제품을 인증해 고유브랜드로 지원하는 서울시 우수 기업 공동브랜드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기업에게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스포츠와 IT를 결합시킨 신개념 실내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히어로즈’와 스크린야구 ‘레전드야구존’을 운영 중이다. 특히 레전드히어로즈는 론칭 7개월 만에 서울 강남역, 명동, 롯데월드타워 등을 비롯해 부산, 광주 및 일본에 2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기업 성장을 통해 클라우드게이트는 다양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일자리 창출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클라우드게이트 오동석 대표는 "’2018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서울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콘텐츠와 기술 개발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