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이 혁신적인 제품에 부여되는 유럽 최고 권위의 Plus X Award에서 고품질, 디자인, 사용편의성의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에 에브리봇 측은 이를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럽미디어협회가 주관하는 Plus X Award는 세계적 규모와 명성을 자랑하는 어워드 행사로 해당 분야 유수의 전문가 13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술력, 혁신성,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부문을 평가해 두각을 보이는 제품 및 브랜드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에브리봇 RS700은 이전 모델인 RS500의 밝고 귀여운 느낌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블랙 계열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일부 포인트 컬러를 주어 개성을 살렸다.
또한 RS500 사용시 다소 아쉬웠던 충돌 소음을 개선하기 위해 장애물 감지 센서를 장착해 벽이나 가구와 같은 장애물과의 충돌을 최소화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0분까지 사용 가능하며 제품의 높이를 11cm로 줄여 침대 밑이나 소파 밑 청소에도 용이하다.
회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RS700 또는 RS700 PLUS 제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에브리봇 정품 분섬사 걸레를 증정할 예정이다.
제품 관계자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에브리봇 RS700이 유럽의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걱정이 많은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