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쇼호스트 공개 모집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은 30일부터 5월 8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쇼호스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2년 만에 실시되는 이번 공채는 차별화된 끼와 전문적 자질이 뛰어난 지원자를 우대한다. 연령과 학력 제약이 없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경험과 순발력,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춘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CJ오쇼핑은 최종 선발한 쇼호스트들을 각자 개성과 관심 분야에 맞춰 각 상품 및 채널별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홈쇼핑 업계 이해, 보이스 트레이닝,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6개월 간 쇼호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해 적극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채용 홈페이지에 입사지원서 입력 후 소개 동영상과 프로필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방문, 우편 접수, 이메일로는 접수할 수 없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는 2차 기본 역량 면접(카메라 테스트, 발음·발성·목소리 테스트), 3차 전문 역량 면접(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문제 해결 능력 테스트), 4차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된다.

이상훈 CJ오쇼핑 방송지원팀장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를 필요로 하는 방송이 급증하면서 인재 확보전이 치열하다”면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쇼호스트 공채를 진행해 역량 있는 인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오쇼핑, 쇼호스트 공개 모집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