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나서

신라인터넷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나서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온라인 결제시장 성장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늘리기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26일부터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면세점 단독으로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 편의를 위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은 국내보다 간편결제를 훨씬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중국인 고객을 위해 △알리페이, △위챗페이, △텐페이, △은련페이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일찍이 도입해 운영 중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해 쇼핑하는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도 그중 하나”라고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스마일페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할인, 적립,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30일에는 스마일캐시 보유 고객에게 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일페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스마일캐시는 스마일페이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포인트 제도다. 스마일캐시를 1원 이상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18만원 이상 결제 시 4% 할인, 25만원 이상 결제 시 8%의 할인 혜택을 스마일캐시 차감 없이 받을 수 있다.

5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는 스마일페이로 8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의 10%를 페이백 해주는 '스마일페이 위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 ID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최대 1만원까지 페이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스마일페이 위크' 기간 외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0.5%가 스마일캐시로 자동 적립된다.

'스마일페이 데이' 외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은 특정일에 제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멤버십 데이'와 'OK캐쉬백 데이'를 진행한다. 5월 2일, 5월 16일, 5월 30일에는 SKT T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3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T멤버십 데이'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금액과 T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T멤버십 데이 행사는 해당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OK캐쉬백'이나 '스마일캐시'를 1원만 가지고 있으면 보유 포인트 차감 없이 누구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OK캐쉬백 데이'와 '스마일페이 데이'도 5월 진행 예정이며, 정확한 날짜는 5월 1일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