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피겨여왕 김연아의 아이스쇼 티켓 예매가 오픈되면서 옥션티켓 예매를 성공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옥션티켓 예매를 위해서는 서버시간 확인이 필수다. 예매 성공을 위해서는 티켓이 오픈되는 정확한 시간에 옥션티켓에 접속하는 게 관건이다.
각 사이트의 서버 시간은 조금씩 달라, 너무 늦게 혹은 빨리 접속할 경우 예매에 실패하게 된다. 그러므로 옥션티켓의 서버시간을 확인해 정확한 시간에 접속하면 예매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사이트 별 서버시간은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예매하고자 하는 사이트(옥션티켓·인터파크티켓)에 가서 각종 엑티브X, 플러그인 등을 미리 설치해두는 게 좋다.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로딩 중일 경우엔 기다리고, 처음 접속했던 화면에서 '예매가 지연되고 있다'는 문구가 뜨면 그 창을 없애버리지 말고 그 상태에서 계속 새로고침을 누르는 게 유리하다.
한편, 이날 낮 12시부터 김연아가 특별출연하는 아이스쇼 'SK텔레콤 올댓스케이트 2018-This Is For You' 입장권 예매가 옥션티켓을 통해 시작된다.
아이스쇼는 오는 5월 20~22일 3일간 목동 아이스링크장에서 열리며 키스앤크라이석 입장권 가격은 19만8천 원으로 알려졌다.
또한 R석은 12만1천 원, S석은 7만7천 원, A석은 5만5천 원, B석은 3만3천 원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