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대만 유명 과자 '카카새우칩' 2종 출시

세븐일레븐, 대만 유명 과자 '카카새우칩'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해외 유명 간식 '카카새우칩' 2종을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새우칩 2종은 '카카새우칩 오리지널'과 '카카새우칩 핫스파이시'로 대만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새우칩 스낵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해외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국내에서도 외국 유명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수요도 크게 증가함에 따라 대만 현지에서 인기 있는 간식을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카카새우칩 오리지널'은 고소하고 짭짤한 새우맛의 풍미를, '카카새우칩 핫스파이시'는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느낄 수 상품으로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외산 과자를 찾는 소비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외산 과자 매출은 전년대비 13.1% 증가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14.3% 오르는 등 매년 두 자리 수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철웅 세븐일레븐 과자 담당MD(상품기획자)는 “보편화된 해외여행으로 이색 먹거리를 경험한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유명 먹거리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해외의 다양한 별미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외산 상품의 구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