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전문 기업 세미나허브는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 이슈 및 시장 전망 세미나’ 및 ‘마이크로 LED 핵심 기술 이슈 및 산업 적용 방안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IHS Markit, 코오롱인더스트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광기술원 등 디스플레이 관련 업체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기술 동향과 한국과 중국의 주요 OLED 패널업체의 biz 분석 가능성, 글로벌 모바일폰의 향후 시장 전망, 국내외 마이크로 LED 사업 동향 및 시장 전망과 정부 정책, 마이크로 LED 핵심 기술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의 수요 및 공급 관점에서 글로벌 모바일폰 시장 분석 및 전망과 주요OLED 패널업체의 fab 현황 및 신규 투자 가능성 분석,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투명 폴리이미드(CPI) 개발 동향 및 적용방안 등을 발표한다. 이외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TFT 기술 개발 동향 및 이슈,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 및 이슈,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봉지 및 접착기술 개발 동향 및 이슈 등을 논의한다.
둘째 날에는 디스플레이의 패러다임 변화(마이크로 LED 등장), LED 관련 산업(OLED, 마이크로 LED) 정부 정책 및 향후 방향,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응용과 혁신 기술,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초대형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및 현황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이용한 광설계 및 AR/VR HMD 제작기술 동향 및 이슈, 마이크로 LED 소자 핵심 기술 개발 동향 및 해결과제, LCoS 기반의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모듈 제조기술과 상용화 방안, 스트레쳐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과 상용화 방안 등을 다룬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최근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대 이슈는 금년 말 출시 예정인 폴더블 스마트폰과 애플, 구글, 삼성, LG등이다. 관련 업체 모두가 폴더블 기술투자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시장 전망 및 핵심 기술 등을 이해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