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중앙일보 및 JTBC콘텐트허브와 공동 기획한 ‘리궁수다’, ‘윤석만의 인간혁명’ 방송을 자사의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팟티는 지난 4월 중앙일보, JTBC콘텐트허브와 뉴미디어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리궁수다’, ‘윤석만의 인간혁명’을 시작으로 향후 60편 이상의 공동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작된 방송은 팟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리궁수다’는 백성호 종교 담당 기자와 오한진 가정의학 전문의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양은경 디자인 기업 대표와 조봉균 홍보 전문가가 고정패널로 참여하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마음 근육을 키우는 멘탈헬스 수다방’이라는 표어 아래, 세상을 살며 겪게 되는 여러 문제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가 다양한 측면에서 이치를 따져본다. 매주 목요일 팟티를 통해 업데이트 된다.
‘윤석만의 인간혁명’은 인성과 시민성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온 윤석만 기자를 비롯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등의 서적으로 총 420만부 판매고를 올린 이지성 작가, 그리고 KBS에서 활동 중인 박영재 성우가 맡은 인문학 방송이다.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의 과정에서 어떤 고민이 필요한지 논의할 예정이다. ‘윤석만의 인간혁명’은 매주 화요일에 팟티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의 팟캐스트 서비스 팟티는 국내 최초로 녹음, 편집, 방송하기 등의 모든 기능을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불필요한 배너 광고 없이 팟티의 모든 방송을 무료로 청취 가능하다. 지난 4월에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