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쇼핑몰 운영자 위한 통합운영서비스 출시

KG이니시스, 쇼핑몰 운영자 위한 통합운영서비스 출시

국내 전자결제 1위 업체인 KG이니시스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모바일 기반 통합운영서비스 '이니셀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니셀러는 쇼핑몰 운영자가 이용하는 전체 유통채널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운영솔루션을 모바일로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매출 규모 확대를 위해 자사 쇼핑몰 외에도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다수 유통채널을 통해 물건을 판매한다. 유통채널별로 주문확인, 배송관리, 고객 응대(CS) 관리 등 운영관리를 개별적으로 하다 보니 이에 투입되는 시간과 인력이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이니셀로는 쇼핑몰 운영관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모아서 관리한다. 따라서 운영 중인 마켓정보를 최소 1회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모든 유통채널 운영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웹 기반에서만 이뤄지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모바일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사무실 PC에서만 제공하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운영자 근무 환경에 따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운영이 가능한 것이다.

KB이니시스는 중소형 판매자와 초기자본이 많지 않은 창업자들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첫 달은 이니셀러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B이니시스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업무 개선을 도와줌으로써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니셀러를 시작으로 중소형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