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부품유통 전문기업 SIT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는 독일 이노바(INOVA) 차량용 인테리어 스마트LED 드라이버 IC 'ISLED' 솔루션을 선보였다.
ISLED 솔루션은 양방향 직렬 인터페이스를 갖춘 이노바(INOVA) 드라이버로 구성된다. 드라이버에는 RGB(적·녹·청) LED를 제어하는 세 가지 정전류 모드(CCM)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또 RGB LED 3개를 장착한 소형 패키지(3㎜X4㎜X0.9㎜) 형태로 데이지 체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내장형 클럭을 포함한 직렬 프로토콜은 배선 작업을 줄여, 경제성이 탁월하고 데이터 통신이 없을 때 전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이노바(INOVA) ISLED 솔루션은 차량 내부에 장착할 때 정교한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LED가 전체 온도 범위에서 동일한 색상과 밝기를 제공한다. e레벨 조명 일관성은 현재 도달 가능한 것보다 더 큰 LED 제조 공차를 수용한다.
이노바는 에이픽스(APIX) 통신 표준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활용해 모든 LED를 개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고속통신 프로토콜을 구축했다. 초당 2Mb 놀라운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토콜을 통해 빠르고 동적인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박규홍 대표는 “ISLED 솔루션은 한 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4096개 LED스트립을 관리할 수 있는 등 자동차 이외 건물·항공기·여객선에도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면서 “자동차 전장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